육아팁

뒤로가기
제목

육아꾸르TIP #02. 유아 역류성 구토 예방하는 방법!

내용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육아메이트 국민육아템 말랑하니의 하니언니입니다. 

 



영유아의 구토와 구역질 증상은 아기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육아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뿐만 아니라 육아 경험이 있어도 아이의 잦은 구토를 볼 때면 부모의 마음은 아기가 많이 아픈 건 아닌지 걱정되고 등골이 서늘해지곤 하죠…! 

하지만 관리만 잘 해준다면 영유아기 구토, 구역질은 크게 걱정해야 될 증상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아이 역류성 구토때문에 걱정이 많으신 말랑이 분들을 위해 영유아 역류 질환 예방법과 예방 관리에 도움을 주는 말랑하니의 육아템을 소개해 드릴게요   














  아이의 잦은 구토의 원인은? 








영유아의 위는 성인에 비해 살짝 세로로 서 있는 형태이고 또한 위와 식도 사이의 괄약근 기능이 미숙하기 때문에 조금만 자극이 돼도 쉽게 구토와 구역질 증상이 나타나곤 하는데요, 또한 영유아 시기는 때때로 특정 박테리아에 더 민감하기 때문에 바이러스가 원인인 경우도 있고 출생부터 존재하는 생물학적 특성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의 성장을 저하시킬 정도로 너무 오랜 기간 구토를 반복하는 게 아니라면 아이의 소화를 돕는 정도로 예방해 주시면 큰 문제가 되는 증상은 아니랍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구토를 반복하게 된다면 위-식도 역류질환이나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봐야 하는데 어린 시기에 위-식도 역류 질환을 앓았던 아이들의 경우 성인이 되어서도 같은 질병으로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유아기 때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의 역류성 구토 예방 및 관리 방법은? 










   영유아는 하루 10시간 이상 누워있기 때문에 모유를 먹인 후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자세를 잘 잡아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이의 몸이 뒤집히지 않도록 편하게 고정시켜주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① 말랑하니 추천템 :  아아의 몸이 뒤집히지 않도록 편하게 잡아주어 꿀잠을 돕는 #역류방지쿠션








  역류방지쿠션 보러가기 CLICK  

     









    이유식을 시작하는 6개월 무렵부터 유아식을 하는 33개월 무렵까지의 아이라면 아이가 음식을 섭취 후 스스로 소화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답니다.





 ② 말랑하니 추천템 :  아이가 바른 자세로 식사할 수 있도록 돕는 마지마켓 휴대용 아기 부스터  #마지마켓휴대용아기부스터







  휴대용 아기 부스터 보러가기 CLICK    





   육아 하시면서 궁금하셨던 부분은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시면 말랑하니가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릴게요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취소 수정
비밀번호
취소 확인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 070-7723-1099
  • 평일 AM 10:00 - PM 17:30
  • 점심 AM 11:30 - PM 01:00
  • 휴무 토,일,공휴일 CLOSED
 
검색어 입력후에 엔터를 누르세요.